수송
추진방향
단기 | 중·장기 |
---|---|
- 교통망 확충,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- 전기·수소차 보급 확대, 경유차 저공해화 - 개인이동(보행, PM)을 고려한 구조 개선 |
- 도심항공교통, 트램 등 新 교통수단 도입 검토 - 내연기관 자동차 전면 친환경화, 등록불허 - 지역(시·군)맞춤형 15분 도시 실현 |
주요지표(안)
지표(안) | 단위 | 현재 | 2033년 | 2045년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
친환경 승용(전기+수소) | 대 | 21,876 | 102,126 | 200,000 | 대기환경개선 연계 |
친환경 승용(전기+수소) | 대 | 9,631 | 47,856 | 100,000 | |
친환경 승용(전기+수소) | 대 | 201 | 936 | 2,000 | |
광역 BRT | km | - | 40.2 | 상위계획 연계 | 대중교통수송분담율 제고 |
광역자전거망 | km | 38 | 522 | 1,000 | 비동력/무탄소 교통수단 활성화 |
공공 자전거 운영 | 대수 | 5,496 | 15,846 | 20,000 |
2개 과제 6개 세부사업
과제 | 세부사업 |
---|---|
포용적 대중교통 체계 구축 | 이동하기 편한 철도 인프라 구축 |
교통약자 친환경 이동편의 증진 | |
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(BRT) 구축 | |
탈(脫) 내연기관 속도 가속화 | 친환경 자동차 확대 지원 |
친환경 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 | |
자전거 및 개인 이동장치 이용 활성화 |